생활정보

성주 평상 대여 물놀이 장소 3선

떡집사장 2024. 6. 20. 11:25

 

무더운 여름에 평상에 앉아서 시원한 수박을 먹는 것만큼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없습니다. 때문에 대구 근교에 물놀이하기 좋은 장소를 물색하다 알게 된 성주 평상 대여가 가능한 곳에 대해서 정리해 볼까 합니다. 모두 3곳이니 본인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곳으로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정보

  • 성주 평상 대여
  • 물놀이 장소 3선
  • 대가천 계곡
  • 포천계곡
  • 별고을 테마파크

썸네일 정보

1. 대가천계곡

가야산에서 발원하여 고령까지 흘러가는 성주의 대가천 계곡은 무흘구곡이라 불릴 만큼 빼어난 전경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이곳은 깊은 수심에서부터 넓고 얇은 수심까지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계곡으로 물줄기를 따라 몇몇의 물놀이 포인트가 있습니다.

대가천
대가천계곡, 성주군청 홈페이지 발췌

 

증산면에서부터 수륜면까지 길게 이어지는 계곡이며 차량으로 이동시 40분이 걸리는 거리이기 때문에 네이버 플레이스 기준 "대가천 계곡"이라 명칭 된 수륜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취사 불가
- 화장실 有
- 샤워실 없음
- 평상대여 가능 
- 성수기 5-6만 원

 

일단 하류라 그런지 물의 폭이 넓고 얕은 편이라 어린 자녀들이 물놀이하기에 참 좋습니다. 또한 모래가 있는 계곡이라 모래놀이는 덤으로  할 수 있는 장소이지요.

 

플레이스 정보 바로가기

 

무료로 개방된 곳이다 보니 평상대여를 하지 않는다면 오전에 일찍 방문하셔야 가히 명당이라 불리는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고요. 짧은 시간 즐거운 물놀이 및 채집활동을 하기에도 참 좋습니다. 성수기에는 음식(치킨, 핫도그 등)을 팔기도 하니 이 부분도 참고 바랍니다.

 

2. 포천계곡

수륜면에 있는 대가천계곡에서 15분 정도 차량으로 이동하면 나오는 계곡으로 해당 계곡물은 대가천으로 합류됩니다. 대가천으로 흘러가는 많은 계곡물 중에서는 높은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곳이 바로 포천계곡입니다.

 

포천
포천계곡, 성주군청 홈페이지 발췌

 

대가천과는 분위기가 다른 진짜 산골 계곡 느낌이고, 성주에서 꽤 유명한 계곡 물놀이 장소다 보니 많은 펜션, 식당 등이 밀집해 있습니다. 

 

- 평상대여 비수기 4만 원
- 성수기 5-6만 원 
- 평상에서 취사 가능

 

이런 펜션에서는 숙박뿐 아니라  평상대여도 진행하기 때문에 종일 물놀이는 고려하신다면 평상대여를 통해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상대여 시 계곡 위에 있다 보니 취사도 가능하고요.

 

플레이스 정보 바로가기

 

펜션에 따라 계곡 포인트는 다르지만 평이 좋았던 곳은 "청수원"이나 "옥수정식당"이니 평상 대여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별고을 테마파크

 

평상대여는 아니지만 평상의 윗등급이라 할 수 있는 방갈로는 하루종일 대여하고 바비큐 파티 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물놀이는 계곡이 아닌 해당 시설에서 조성해 놓은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고을 테마파크
별고을테마파크 홈페이지 발췌

 

때문에 어린 자녀와 함께 하거나, 보다 안전한 물놀이를 지향하시는 분들이라면 성부 별고을 테마파크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방갈로에 가격대는 평상보다는 있지만 가성비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으면 추가요금을 내면 숙박까지도 가능합니다.

 

방갈로 예약 바로가기

 

물놀이 외에도 다양한 놀거리가 있으며, 캠핑장과 함께 운영되다 보니 매점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반려견도 동반 입장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성주에서 평상대여를 통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 3곳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 남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줄입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정보

 

청도 계곡 평상대여 라운지아바 가격 및 예약 방법

여름철에 대구 근교 계곡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일은 그런 곳 중에서 자녀 동반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라운지아바 평상 대여 가격 및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

chamsiru.tistory.com

 

대구 근교 다슬기 잡기 좋은 곳 3선

5월부터 6월까지 제철을 맞이하여 9월까지 하천이나 냇가 등에 쉽게 잡을 수 있는 다슬기가 요즘은 참 보기 힘든 현실입니다. 하지만 찾아보면 또 잘 잡히는 포인트가 있기 마련입니다. 금일은

chamsir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