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집에서 갖가지 재료들을 비닐이나 봉지에 넣어 밀폐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럴 때마다 매번 밀봉집게 또는 밀봉클립을 사용하는데요. 금일은 제가 사용하는 이케아 제품과 락앤락 제품의 장단점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알 수 있는 정보
- 밀봉집게 필요성
- 각 제품의 장단점
- 그럼 어떤 걸 구입할까
1. 밀봉집게 왜 필요할까
밀봉집게라고 가장 많이 쓰이지만 사실 밀폐클립, 봉지집게 등 다양하게 사람들이 부르는 제품입니다. 비닐이나 봉투 등에 식재료 또는 음식을 넣어 집게나 클립의 형태로 바깥과 차단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바깥공기 유입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당연히 식재료(음식) 등의 보관을 더욱 오래 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외부 물질 등이 들어갈 일도 없고요.
특히 과자 봉지의 경우는 하루만 지나도 과자가 딱딱하게 마르거나, 눅눅해지기 때문에 과자 애호가들이라면 집에 당연하게 밀봉 클립을 하나쯤은 구비해 놓은 것이 바람직합니다.
2. 각 제품의 장단점
2.1 이케아 밀봉 클립
장점
- 가성비가 상당히 높다. (30개입에 약 3천 원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개당 100원 남짓)
- 쉬운 사용 (비닐이나 봉투를 모아 준 후 집게를 넣어 눌러주면 자연스럽게 고정된다.)
- 큰 봉투나 비닐도 잘 밀봉된다. (웬만큼 두꺼운 비닐도 소재의 유연함 덕분에 잘 밀봉됨)
단점
- 모양의 변형이 일어난다. (두꺼운 봉투를 오래 밀봉하게 되면 변형됨)
- 때문에 완벽하게 밀봉하지는 못한다.
- 식재료를 가득 채우면 집게를 채우기 힘들다. (여분의 봉지 윗부분이 있어야 접어서 집게를 채울 수 있다.)
2.2 락앤락 슬림봉지집게
장점
- 튼튼하다 (변형이 일어나지 않는 단단한 플라스틱 재질)
- 비닐봉지에 식재료를 가득 채워도 밀봉하기 쉽다. (여분의 봉지 윗부분이 조금 있어도 집게를 채울 수 있다.)
- 거의 완벽에 하게 외부와 차단, 밀봉된다.
단점
- 봉지집게 치고는 비싼 금액 (현재 온라인몰 기준 2개입에 2천 원, 개당 1,000원 남짓)
- 비닐의 재질(과자, 냉동식품 등)이 두꺼우면 집게를 채우기 힘들다. (강제로 집게를 채우려고 하면 제품이 분리됨)
- 크기가 커 휴대성이 떨어진다.
3. 어떤 걸 구입하는 게 좋을까
두 개의 밀봉 클립은 장단점이 명확하게 구분되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좋다고 정하기보다는 본인이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춰서 구입을 하는 게 마땅합니다.
먼저 저처럼 얇은 비닐에 가루 같은 종류를 가득 채워서 보관하시는 분들이라면 최대한 비닐의 끝까지 채워도 밀봉을 시킬 수 있는 락앤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약간의 외부 공기 유입도 허락하지 않아야 하거나, 식재료의 민감도가 높은 것들로 채우시는 분들도 락앤락 제품이 더욱 목적에 부합한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과자 봉지, 시리얼 봉투, 냉동식품 등을 밀봉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라면 당연히 이케아 제품이 더욱 적합합니다.
결론적으로 내용물은 많이 채우려면 락앤락, 남은 내용물을 보관하려면 이케아입니다. 또한 내용물 민감도가 낮으면 이케아, 민감도가 높으면 락앤락으로 더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 함께 하면 좋은 글
'제품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튼튼한 테무 잠자리채 다이소와 비교해보면 (0) | 2024.07.06 |
---|---|
로보락 Q8 MAX PLUS 후기 장단점 및 소음 (0) | 2024.04.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