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서비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고객서비스 때문에 갤럭시 제품들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런 삼성 서비스의 격을 한층 더 높여주는 보증프로그램인 삼성케어플러스 조회 및 가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정보
- 삼성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 조회하려면?
- 연장 및 양도에 관하여
삼성케어플러스
케어플러스라는 말 그대로 삼성에서 구입한 제품을 보증하여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모바일 쪽과 가전 쪽 카테고리로 나뉘었는데 운영하고 있는데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모바일 스마트 기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장혜택
- 파손 수리비 3회 할인 (액정, 뒷면유리, 배터리)
- 방문 수리 3회
- 분실 및 도난 시 1회 지원
- 개인정보 보호
※ 파손소장형 상품 및 버즈/워치의 경우는 파손 2회 보장
※ 노트북의 경우는 파손 1회 포장
보통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분실 및 파손 보험들보다 금액이 비싸다 느껴질 수 있는데 파손 지원이 횟수 (3회) 및 지원금을 따라 산정하여 보면 월정액 금액이 어느 정도 납득이 가는 선입니다.
특히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수리받을 수 있다는 점도 굉장한 메리트고요. 뿐만 아니라 보험을 증빙해야 하는 서류가 일체 필요 없고 바로 삼성서비스센터와 연계되어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가입조건
스마트폰
- 갤럭시 구입 고객에 한
- 최초 통화일로 60일 이내에 가입 필
- 통신사 관계없이 가입 가능
- 알뜰폰, 자급제폰 가능
삼성에서 만든 서비스 형태이므로 스마트폰을 개통하고 60일 이내에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입할 때 삼성케어플러스 쿠폰을 발급받아 가입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각종 보장 혜택이 많아 별도로 가입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각종 스마트기기
(노트북, 태블릿, 버즈, 워치)
- 갤럭시 제품이라면 가입 가능
때문에 스마트폰뿐 아니라 버즈나 워치처럼 분실이 잦은 제품들도 그 가입자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버즈를 분실했기 때문에 더욱이 이런 서비스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기기별 월정액
다만 기기에 대해 혜택이 상이하고 수리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월정액 금액도 다르게 산정됩니다.
스마트폰 | 스마트폰 파손보장 | |||||||
기기명 | 갤럭시 Z 폴드 | 갤럭시 Z 플립 | 갤럭시 S 갤럭시 노트 |
갤럭시 A | 갤럭시 Z 폴드 | 갤럭시 Z 플립 | 갤럭시 S 갤럭시 노트 |
갤럭시 A |
월정액 | 12,700 | 9,700 | 6,400 | 3,500 | 6,900 | 4,700 | 3,300 | 1,700 |
보장 | 최대 36개월까지 유지 가능 | 최대 36개월까지 유지 가능 | ||||||
파손 | 3회 | 2회 | ||||||
자부담 | 160,000 | 140,000 | 80,000 | 35,000 | 160,000 | 140,000 | 80,000 | 35,000 |
도난/분실 | 1회 | X | ||||||
자부담 | 550,000 | 400,000 | 350,000 | 150,000 | ||||
보증 연장 |
기본 2년 + 1년 연장 = 최대 3년까지 | X | ||||||
배터리 | 1회 | X | ||||||
자부담 | 20,000 | |||||||
방문 수리 |
3회 | |||||||
출장비 | 본인 과실 여부에 따라 출장비 발생 (삼성전자서비스 출장서비스 운영 기준, 예약 시 문의) |
파손만 포장하는 경우에는 보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보증 연장이 불가하고, 배터리 교체도 지원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노트북 | 태블릿 | 버즈 | 워치 | |||
기기명 | 갤럭시 북 Pro | 갤럭시 북 | 갤럭시 탭 S | 갤럭시 탭 A | 갤럭시 버즈 | 갤럭시 워치 |
월정액 | 9,600 | 8,400 | 4,600 | 2,700 | 1,300 | 2,300 |
보장 | 최대 24개월까지 유지 가능 | |||||
파손 | 1회 | 3회 | 2회 | 2회 | ||
자부담 | 50,000 | 35,000 | 75,000 | 40,000 | 20,000 | 35,000 |
보증 연장 |
기본 1년 + 1년 연장 = 최대 2년까지 | |||||
배터리 | 1회 | X | X | |||
자부담 | 20,000 | |||||
방문 수리 |
삼성전자서비스 출장서비스 운영중 (출장비 별도 청구) |
X |
스마트폰의 경우는 연장하게 되면 최대 3년까지 보장이 되고 노트북이나 태블릿은 최대 2년까지 보장이 가능하다는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가입방법
Samsung Members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앱검색을 통해 갤럭시 기본앱으로 설치되어 있는 해당 앱에 접속하신 후 삼성케어플러스 배너를 눌러 상품 설명 및 가입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간단한 가입 절차로 기기 인증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에 보이시는 [설정> 휴대전화 정보]로 들어가셔서 본인 모델의 정보를 확인 후 가입 시 기입하시면 됩니다.
노트북의 경우는 갤럭시북 멤버스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고 스마트폰과는 별개로 별도의 실물 확인 절차 없이 가입을 진행합니다.
조회방법
본인이 가입한 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삼성멤버스앱을 통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회원 조회하기를 누른 뒤 간단한 로그인 절차를 거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회를 통해 본인이 어떤 상품에 가입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결제 정보 변경이나 때에 따라 해지를 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사전 결제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1년간 무료혜택을 받고 그 이후로는 연장 신청을 해주어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정보 조회하기 (결제 수단 등록으로 연장 신청)
그런 분들이라면 연장 신청 위 가입 정보 조회로 들어가셔서 결제 수단을 등록하셔서 위 서비스를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계속 쓰실 분들은 반드시 연장하시길 바랍니다. (2회 미납되면 자동 해지되고 재가입이 불가함)
양도하려면
이밖에 가입기간 내에 스마트기기를 판매 및 거래를 통해 타인에게 삼성케어플러스를 양도하게 된 경우라면 서비스 이용기간 중에 단 1회에 한해서만 양도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566-4590
양도 방법은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 접수만 가능하고, 가입자 변경을 위한 입력 url을 고객센터 측에서 이용자에게 전송하여 줍니다.
그러면 제한된 시간에 맞춰 해당 url의 내용을 기입하여 전송하시면 됩니다. 양도하는 방법의 상세한 사항은 위 링크를 통하여 확인하면 좀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양도하실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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